본문 바로가기

IT/IT 제품 리뷰

가상 7.1채널 지원 게이밍 헤드셋 앱코 N550 /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Tren-d입니다.


 

밖으로 나가서 즐기는 취미가 힘들어진 요즘, 집에서 하는 취미가 늘었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바로 게임인 것 같습니다.

 

기존 메인으로 사용하는 AKG의 레퍼런스 헤드폰, k703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FPS게임을 자주 하게 되면서 마이크를 별도로 사용해야 하는 점이 자주 아쉬울 때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별도의 사운드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저로써는 7.1채널 음향을 이용할 수 없어 가상 7.1채널이라도 즐기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APKO N550

그래서 적당한 가격에 서브로 사용할 만한 게이밍 헤드폰을 찾다보니 앱코의 N550 모델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당연히 레퍼런스 헤드폰급의 성능이 나오지는 않겠지만, 밀폐형 디자인을 차용하고 있어 외부 소음이 차단되고

준수한 디자인에 적당한 성능까지 게이밍 헤드셋으로서는 크게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아니나다를까 이 모델은 현재 쿠팡에서 판매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2021년 3월 기준으로 5700여개의 구매가 이뤄졌고, 평점 역시 상당히 높은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필요했던 기능인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면서도 3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이 가장 큰 메리트였습니다.

 

APKO N550

실제 착용한 후 느낀 점은 저음이 강조되어 있어 사운드플레이에 아주 강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밀폐형 헤드셋이라 그런지 외부 소음이 차단되어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었구요.

머리 밴딩 부분도 넓직하게 제작되어 장시간 착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마이크 부분도 유연한 소재로 되어 있어 숨소리가 마이크에 인입되지 않도록 조절이 가능합니다.

APKO N550

긴 선을 정리하기 위한 벨크로 밴드도 포함되어 있어 선정리도 수월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헤드셋 이외에도 무접점/기계식 키보드와 3개와 암레스트를 앱코에서 구매해 사용하고 있는데

의외로 앱코가 사소한 디테일에서 강점을 보이는 브랜드더라구요.

APKO N550

가성비 부분에 한해서이지만 앱코가 요즘 떠오르는 게이밍 브랜드가 된 배경에는 적극적인 RGB라이팅 사용도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아무래도 감성적인 부분에서 많은 사용자가 반길 수 밖에 없는 라이팅도 꽤나 자연스럽고 고급스럽게 구현합니다.

LED사용에서는 고가브랜드보다 오히려 노하우가 뛰어난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APKO N550

예전에 마이크선과 스피커선을 따로 연결했던 것과 달리 

USB만 꽂으면 마이크/스피커 모두 연결되어 설치 역시 매우 간편합니다.

접촉불량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금도금 USB는 이제 대부분의 게이밍 기어에서 기본 옵션이 된 것 같습니다.

내구성이 높아져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죠. 

 

다만, 오픈형 헤드폰/헤드셋에 비해 이압이 높아 귀의 피로도가 쉽게 높아지는 편이긴 했습니다.

중,고음역대에서도 약간 뭉개지는 듯한 무거운 느낌이 다소 강했습니다.

하지만 2만원 후반대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앱코 N550은 제법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라 판단됩니다.

 

7.1채널 헤드셋을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대가 높아서 망설이셨던 분들,

음질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적당한 성능에 만족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리고 싶은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이 리뷰는 내돈내산 리뷰입니다.>